블로그 이미지
과거 속 추억 정리... Simon_Lee

카테고리

즐거운 사는 맛 (98)
보는 맛 (11)
찍는 맛 (14)
바쁜 맛 (24)
쟈베 맛 (31)
이야기 (18)
Total
Today
Yesterday




" 글러브, GLOVE
  야구에는 사랑이 담겨있다.
  G LOVE "

모든 스포츠에는 사랑이 담겨 있다.
팀과 팀원 그리고 나 자신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한 믿음! 그것이 팀을 꾸려나간다.
서로를 믿고 의지하면서 팀플레이가 이루어지며 팀플레이가 원활해지면서 그 팀의 실력은 상승한다.
예를 들자면 슬램덩크! 폭주기관차! 등등 여러 만화에서도 보여주고 있고 실제도 그러하다.

글러브라는 영화는 충주 성심학교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이다.
이렇게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들을 나는 좋아한다.
뭔가 감동의 스토리랄까?
뻔한 기승전결의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그 나름의 재미가 있다.
성장 드라마같은 스토리를 보다보면 나 자신이 몰입되고 자신도 성장하는 느낌이 든다고나 할까?

글러브에서 다소 놀라웠던 것은 선수들이 청각 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었다.
청각 장애를 가지고 있으면 야구는 물론 의사소통이 필요한 스포츠를 잘 할 수 없을 것 같았다.
하지만 노력끝에 그들은 해냈다.
처음에 배우들을 보고 그들이 정말 청각 장애인일까 생각을 해보았다.
하지만 너무 익숙한 얼굴의 배우가 있어서 그들이 배우임을 확신하게 되었고 그들의 연기에 놀랐다.
수화도 잘 하고 투수의 경우 발음이 부정확한 소리를 내기까지 하는 것을 보고 감탄할 뿐이었다.

그리고 청각 장애인을 가르치는 교사로 나오는 유선씨 또한 수화를 잘 해주었다.
개인적인 이야기를 조금 하자면 나는 배우 유선씨를 매우 좋아한다.
성격이 어떤지는 모르겠지만 외양적인 면이 이상형과 가깝다고나 할까?
친근하면서도 아름다운? 그 모습 때문에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배우이다.

다시 영화로 돌아가자면 글러브를 보다가 어떠한 영화가 생각이 났다.
정말 닮은 꼴 영화인 '맨발의 꿈'이 나의 머리속에 맴돌았다.




이 두영화는 많은 면에서 닮아있다.

첫째, 스포츠를 다루고 있다.
대중적인 스포츠 야구와 축구를 다룸으로써 사람들 모두가 보고 이해하고 몰입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극중에서 야구선수이자 감독직을 맡은 정재영씨를 보면서 맨발의 꿈에 나온 박희순씨를 생각하는건 어떻게보면 당연하다.

둘째, 실화를 바탕으로한 영화이다.
맨발의 꿈은 동티모르의 유소년 축구팀의 실화를, 글러브는 위에서 말했다시피 충주 성심학교의 실화를 말하고 있다.
맨발의 꿈에서는 국제 유소년 축구대회 우승을 거머쥐었지만, 글러브에서는 아쉽게도 승리는 하지 못하였지만 노력끝에 엄청난 발전을 이룬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비록 두 영화의 결말은 다르지만 하나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노력을 해서 이루지 못할 것은 없다.
노력만큼 값진 것은 없다.

그들처럼 간절함을 가지고, 절실함을 가지고 노력한다면 무엇인들 이루지 못할까 생각해본다.

Posted by Simon_Le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