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과거 속 추억 정리... Simon_Lee

카테고리

즐거운 사는 맛 (98)
보는 맛 (11)
찍는 맛 (14)
바쁜 맛 (24)
쟈베 맛 (31)
이야기 (18)
Total
Today
Yesterday

아이폰 4S의 음성인식기능인 SIRI의 한글버전이 나왔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SIRI가 무슨 기능인지 모르신다구요?
SIRI에 대해서 잘 설멍해주는 영상 하나 보여드리겠습니다~^^



SIRI로 부부싸움을 하는 위 동영상을 잘 보셨는지요ㅋㅋ
SIRI를 가지고 참 기발하게 영상을 만든 것 같습니다.
SIRI는 음성을 인식해서 원하는 작업을 수행해주는 음성인식지원 서비스입니다.
아직까지는 영어와 프랑스어만 지원이 되는데요, 영어도 발음이 좋아야 인식한다는거......
(저는 아이폰 4를 써서 친구꺼로 해봤는데 가끔은 엉뚱하게 인식하더라구요....ㅋㅋ 발음때문에ㅜ)
한국어는 발음 인식이 어려워서 아직 애플측의 업데이트는 되지 않았습니다.

헌데! 이러한 동영상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한국어 버전의 SIRI를 만든 것은 스무살 유주완군 이라고 합니다.
'서울버스'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많은 사람들에게 편의를 주었던 분이죠.
이번에 개발한 한국어 버전은 '스트레스도 풀 겸 가지고 놀다가 만들었다.'라고 합니다.
(내가 20살이었을 때는.... 하아....ㅠ)
아무튼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SIRI 한국어 버전은 애플에서 정식으로 만든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업계 측에서는 올 3월 아이패드 3가 나오면서 한국어버전을 선보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애플 측의 입장이 아니라 확실한 것은 아니겠죠?
하루 빨리 SIRI 한국어 버전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Posted by Simon_Lee
, |